본문 바로가기
  • 평범한 아저씨의 살며, 노는 이야기
  • 제주여행

2017/124

북설악 성인대 2017/12/22 크리스마스 전전날인 금요일, 복헌이형이 연차를 낼수 있단다.어딜가볼까 하다 흘리, 진부령쪽은 근하형이랑 종배도 시간이 날때 같이 가보기로 하고, 바람이 아주 매섭기로 유명한 성인대에 가기로 한다. 성인대는 화암사에서 1km 정도로,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다. 코스도 무난하며, 거리가 길지 않고, 조망이 매우 뛰어나, 속초 여행와서 한번쯤 와볼만한 곳이다. 속초버스터미널에서 12시즈음 만나서, 88생선구이집에 들러 생선구이를 먹고, 회를 떠서 올라가기로 한다. 88생선구이집은 돈을 많이 벌었는지 3층짜리 건물이 올라가 있었다.여전히 주중인데도 사람이 붐볐던곳. 다음엔 다른곳에 가야지.. 동명항 활어 센터회를 사려, 몇군데 횟집에 들렀는데 코스스타일로 나오는곳들이라 너무 비쌌다.동네 주.. 2017. 12. 25.
소백산 (1439m) 제2연화봉대피소 산행 소백산의 제2연화봉 대피소를 예약한후, 근하형, 복헌이형네 해서 소백산 눈꽃 산행을 하기로 한다.근하형네 부부, 복헌이형네 부부, 형수, 문수, 종배 이렇게 총 6명이다. 근하형네는 최근 삼가에서 비로봉 코스를 다녀왔었고, 나랑 복헌이형은 작년에 천동-비로봉-제2연화봉대피소- 희방사 코스를 다녀왔었다. 그래서, 다 가보지 못한 어의곡을 들머리로 했다. 어의곡 - 비로봉 - 연화봉 - 제2연화봉(대피소 1박) - 연화봉 - 희방사 의 코스다. 2017/12/16 토요일 오전 6:40분 청량리에서 무궁화호를 타고 단양역으로 간다. 단양역에서 새밭계곡(어의곡리) 까지 택시2대로 나눠타고 이동을 한다. (2만원) 청량리역 4번출구의 김밥 포장마차맛있어 보이는 (점심에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김밥이 단돈2,00.. 2017. 12. 18.
인제 마장터 백패킹 2017/02/03 인제 진부의 마장터에 다녀온 기록을 남긴다. 복헌이형, 종배, 나 셋이서 심설의 비박을 하러 마장터로 간다. 나의 계획은 창암에서 출발, 마장터를 지나, 대간령에서 우측으로 신선봉에 가서 박을 하고, 다시 마장터로 되돌아 오는 일정이었다. 엄청난 눈을 파내고 잠자리 구축 진부 근처의 황태국집 창암계곡 근처 박달나무 쉼터에 주차를 한다. 눈이 많다.지금 보니, 형이 내 텐트도 챙기구 삼각대도 챙겼다.내가방에 뭘 넣었길래 그랬을까.. 잘 기억은 안난다. 날이 정말 좋았다. 샘터 이 근처에서 미끄러지며 복헌이형의 한쪽 아이젠이 망가졌다.운동 센스는 타고난 형이라, 한쪽의 아이젠으로만 끝까지 산행을 했다. ㅋㅋㅋ;;; 내참... 푹푹푹.. 아주 좋다. 기대했던바. 사람이 다니지 않았던곳은 허.. 2017. 12. 12.
운길산, 적갑산, 예봉산 산행(남양주) 2017-12-04 갑자기 추워진 월요일.복헌이형이 월요일 갑자기 시간이 난다고 같이 산행을 하기로 한다.어딜갈까 생각좀 해보다가, 남양주의 운길산에 가보기로 한다. 운길산 지나 적갑산, 예봉산, 예빈산까지 진행을 하기로 하고 10시경 운길산역에서 출발. 운길산역에서 내리면 보이는 운길산 그 정상 조금 밑에 수종사 수종사약 1시간을 오른것 같다. 차가 다니는 임도길 옆에 등로가 있다. 수종사에서 보이는 두물머리와... 이런데서 야영하고 싶다. 강가에 반짝이는 빛들이 정말 너무 예뻤다. 수종사에서 정상까지는 1km. 수종사 정상 가기 조금전, 아마 일요일엔 막걸리를 파나 보다.저 이정표 바로 뒷편에 공터가 있다. 정상 전망데크 밑 운길산 (610)시우리쪽의 조망은 좋은데, 북한강쪽 조망은 나무에 가려져 있.. 2017. 12. 4.